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부기능이 작동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메뉴 건너뛰기

ELFAMA

커뮤니티팀 엘파마 소개

팀 엘파마 소개

엘리트팀 PROFILE

임지훈 선수 Lim Ji hun 1994. 3. 7

  • 2009 제 1회 청송군수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1위

    2009 제 8회 아산시 충무공 이순신배 및 국가대표 선발전 1위

    2009 제 17회 삼천리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 XC 중등부 1위

    2009 제 10회 대통령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 및 국가대표 선발전 1위

    2009 제 2회 Naju pear cup 전국산악자전거대회 및 왕중왕선발전 1위

    2009 JCF) JapanSeries XC Sports 13위

    2010 제 2회 청송군수배 및 국가대표 선발전 XC 상급자 고등부 2위

    2010 제 91회 전국체전 - 남자 고등부 3위

    2011 제 12회 제천 대통령배 산악자전거대회 XC 상급자 고등부 2위

    2011 제 3회 청송군수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 및 국가대표 선발전 1위

    2011 제 2회 구미 새마을 전국 MTB 챌린저 대회 XC 상급자 고등부 1위

    2011 제 5회 문화 관광부 장관배 금산 MTB 대회 XC 상급자 고등부 1위

    2011 제 92회 전국체전 - 남자 고등부 1위

    2012년 제 1회 창원시장 배 전국 산악자전거 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1위

    2012 제 11회 아산시 충무공 이순신배 국가대표 2차 선발전 1위

    2012 오스트리아 세계 선수권 (주니어) 84위 -2RAP

    2012 제 93회 전국체전 - 남자 고등부 1위

    2013 제7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 3위

    2013 제14회 대통령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 3위

MTB 선수가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중학교 시절 유사 산악자전거를 구입했는데 통학할때를 제외하고는 열심히 산을 타고 다녔습니다.
그러다 교복을 입고 산에서 자전거를 타는 저를 발견한 지역 동호회 클럽분들이 가능성을 발견하고는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MTB의 매력은?
힘들게 오르막을 올라 정상에 도착후 내리막을 내려올때 쾌감과 스릴을 느끼며, 노력한 만큼 발전된 실력으로 산을 탈 수 있다는게 가장 큰 매력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선수가 있다면?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고 이 자리 까지 오게 되어 어느 한 사람을 말하기는 어렵지만 그중에.나상훈 선수가 존경하는 선배이자 평소 저의 멘토같은 존재입니다.
평소 훈련(비시즌/시즌)방식 및 나만의 체력관리 비법이 있다면?
비 시즌이나 동계 같은 경우는 체격적으로 파워가 많이 부족해 웨이트 위주로 보강훈련을 하고, 장거리훈련을 통해 지구력 향상에 초점을 둡니다.
시즌 중엔 잦은 시합과 훈련으로 체력 소모가 많으므로 회복 훈련에 관심을 기울이고 음식 섭취나 충분한 휴식도 계획적으로 진행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대회는 어떤 대회인가요? 있다면 그 이유는?
고등부시절 전국체전입니다. 고등부에서 마지막 체전이자 실업팀 입단을 원했던 저에게 가장 중요한 대회였습니다.
대회 몇일 전부터 감기로 컨디션 조절에 애를 먹었고 체전이란 특성상 부담감이 있었는데 다행히 차분히 시합에 집중했고 1등으로 고등부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엘파마 자전거의 특징과 장점은??
가장 큰 특징은 국내 브랜드에서 오는 친근함이며, 다양한 라인업과 커스텀이 가능한 제품이라 자신에 맞는 자전거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선수생활을 하며 외국산 자전거를 많이 경험했지만 어떤 브랜드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성능과 한국인의 체형적 지오메트리 설계는 오히려 가장 큰 장점 같습니다.
MTB 선수를 꿈꾸는 어린 선수들에게 한마디 부탁합니다.
저도 그랬듯이 어린 시절부터 자전거를 즐겼고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 선수생활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어린 선수들의 많아지고 다양한 지원 환경이 조성되면 우리나라 MTB 수준도 높아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언젠가 꿈을 가진 후배들에게 제가 받은 것을 베풀고, 가르쳐 주고싶습니다.
끊임없는 노력과 한개의 계단을 하나씩 오르듯 목표를 향한 꾸준한 연습과 중간중간 좌절을 이겨내는 방법을 찾아내면 좋은 선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향후 목표에 대해 한마디해주세요.
올해 군입대가 예정되어 있는데 남은 시합에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습니다. 가장 큰 목표는 전국체전 메달입니다.
입대후에도 사람들에게 멋진 선수로 기억되고싶습니다.

  • gallery1
  • gallery2
  • gallery3
  • gallery4
  • gallery5

선수 리스트 보기